Featured Post

Friday, August 31, 2018

유럽 여행 (12): Cannes, France

8월 10일. 영화제로 유명한 깐느(Cannes)를 찾았다. 영화를 아주 많이 좋아하는 나에게, 깐느를 실제로 가서 본다는 건 아주 대단한 일. 한껏 설레는 마음으로 기차를 타고 깐느에 도착.

우선 영화제가 열리는 곳으로 향하다. 레드 카펫이 깔린 계단위에서 사진을 찍고자 많은 사람들이 줄지어 기다리고 있었다.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할 것 같아 카펫 위가 아닌 계단 앞에서, 카펫을 뒷배경으로 사진을 한장 찍었다. 그래도 감개무량했고.

건물 다른 쪽으론 유명한 배우들의 손자국을 바닥에 찍어 놓은 것도 볼 수 있었다. 귀에 익은 미국 배우들의 이름도 여럿 눈에 띄었고.

또한 이곳엔 건물 외벽에 영화 배우나 영화와 관계된 그림들을 그려좋은 곳들로 유명하다. 그 중에서 가장 잘 알려진 한 곳을 찾았다. 입체감 있게 그려놓은 영화의 장면들이 착시 현상마저도 일으키게 하는 곳. 또 다른 곳, 한 호텔 벽에 그려놓은 마를린 몬로의 초상화는 니스로 가기 위해 기차를 타러 가다가 우연히 발견하다.

바로 바닷가 옆이라 근처 비치도 찾았다. 멀리 보이는 바다는 아름다웠지만, 비치에 너무 사람이 많아서 내겐 별로 매력적이지 않았던 곳.



깐느 영화제가 열리는 곳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