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Post

Sunday, January 17, 2016

새로 즐기게 된 podcast, 'Planet Money'

주변에 podcast를 즐겨듣는 사람들을 드물지 않게 볼 수 있다. 요즘은 그 종류도 다양해서, 개인의 취향에 따라 많은 선택의 자유를 누릴 수 있기도 하다.

지난 2013년 7월 내 블로그에 올린 한 포스팅에서 Terry Gross의 인터뷰 프로그램 'Fresh Air' (NPR-National Public Radio)를 즐겨 듣는다는 얘기를 한 적이 있다. 아직도 그녀의 인터뷰들은 내 podcast playlist를 빼곡히 채울 정도로 변함없이 즐겨 듣는 프로그램이다.

최근에 또 하나의 NPR podcast를 듣기 시작했는데, 바로 'Planet Money'라는 프로그램이다. 폭넓게 말해서 economics 와 business에 관계된 주제들을 흥미있게 풀어나가는 프로그램이다. 보통 한 프로그램의 길이가 20분 안팎이라, 내 경우 treadmill 위에서 운동을 하면서 듣기에 아주 적당한 길이의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최근에 들은 'The Cost of Crossing'이라는 프로그램은, 미국으로 밀입국하는 사람들이 거치는 과정과 그 과정에 드물지 않게 일어날 수도 있는 위험들을 실제로 개인적 경험이 있는 사람들 -밀입국자로, 또는 밀입국자 중개인으로- 과의 인터뷰및 취재를 통해 생생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또한 며칠 전에 들은 'Bagging a Birkin'이라는 제목의 프로그램은, 그 가격이 6만불에 이른다는 명품 가방 Birkin이 지난 30년간 꾸준한 사랑 -일부층에 국한된 것이겠지만- 을 받아올 수 있게 한 마케팅 전략 -'Play hard to get'- 에 대해 얘기하고 있다.


*The cost of crossing:
http://www.npr.org/sections/money/2016/01/08/462438973/episode-675-the-cost-of-crossing

*Bagging a Birkin:
http://www.npr.org/sections/money/2015/12/25/460870534/episode-672-bagging-a-birkin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