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Post

Friday, September 28, 2018

유럽 여행 (21): Lucerne, Switzerland

8월 15일. 이번 유럽 여행도 이제 막바지에 접어들어 마지막 목적지인 파리로 떠나는 날이다. 가는 길에 스위스 루썬(Lucerne)에 들러, 지난 2012년 유타주에 있는 브라이스 캐년에서 만난 적이 있는 Aaron의 지인 부부와 잠시 시간을 함께 보내다. 이들 부부는 스위스 제네바에서 살다가 몇 년 전에 은퇴를 하고 이곳 루썬에 있는 한 작은 마을로 옮겨와 살고 있단다.

루썬의 기차 역에서 이들을 만났다. 나는 이들 부부를 6년 전에 처음 만난 후 오랜 시간이 흘러 두번째로 만나는 것이었지만, 아주 오랫동안 알아온 사람들처럼 무척 반가웠다. 함께 점심을 나눈 후 역 주변을 걸었다. 남편인 조지는 에런과 함께 걷고, 나는 부인인 에블린과 함께 걸으며 이곳 루썬에 관한 얘기와 요즘 사는 얘기 등등 많은 얘기를 나눴다. 눈 앞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도시의 모습도 감상하면서. 에블린이 아주 좋은 투어 가이드가 되어 중간중간 건물에 얽힌 얘기들을 재미있게 들려주기도 했다. 

그렇게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파리로 가는 기차에 오르기 위해 이들 부부와 아쉬운 작별을 했다. 다음 번 만남은 또 몇년 후가 될지. 그리고 어느 나라 어느 곳에서 만나게 될지. 그야말로 '기약없는' 작별.

스위스 루썬(Lucerne)






























아주 고뇌에 찬 사자의 얼굴 표정이 무척 인상적이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